On-Premise 대비 SAP HANA Cloud의 특징 및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? On-Premise 환경에서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리의 책임이 모두 고객에게 있으며 이를 위한 운영 인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.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러한 관리 작업이 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짐으로써 고객의 부담이 경감되어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.
다음은 SAP HANA Cloud 서비스에서 카테고리 별 고객과 SAP의 책임 영역을 정리한 내용입니다.
카테고리 | 고객 | SAP |
Provisioning | 데이터베이스 생성, 시스템 자원 용량 선택 | 서버 하드웨어 생성, 고객의 설정에 따른 사이징 적용 |
Monitoring | 애플리케이션, 인덱스, SQL 성능 | 서버/데이터베이스 Alert 모니터링 및 Notification |
Maintain | Restore 작업 | 백업 스케줄링 |
Upgrade | 데이터베이스 Upgrade 선택 | 보안 Patch, 버그 Fix, 데이터베이스 Upgrade 실행 |
인 메모리 데이터베이스
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인 메모리 아키텍처는 데이터베이스 표준을 준수하면서 Multi-Model 데이터 처리, 고급 분석 처리, 유연한 데이터 통합 기능을 제공합니다.
필요한 만큼 사용
SAP BTP 계약 내에서 필요한 SAP HANA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고 Self-Service 형태로 쉽게 생성, 변경, 제거가 가능합니다.
자유로운 확장
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Workload에 따라 인스턴스를 생성, 제거하거나 용량을 늘이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. 메모리 용량, 스토리지 용량, 서버 노드 등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.
자동 백업
스케줄러에 따라 데이터베이스 백업 작업이 자동으로 관리되고 필요할 때 특정 시점으로 데이터베이스 복구가 직접 가능합니다.
통합 보안
표준 보안 프레임워크 및 다양한 보안 인증를 준수하며 사용자, 인증, Role, Anonymization 등의 보안 기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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